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팔근육통증, 오십견? 증상과 치료 예비결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8:20

    >



    오십견은 오십 세 전후에 잘 나쁘지 않아 병이 아니라고 붙여진 별칭이고 실제 명칭은 동결견의 노화는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할 것이다. 어깨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관절막에 염증이 생겨 섬유화되어 두꺼워지면 어깨 관절을 움직일 때 제한이 생겨 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내용으로 한다. 별다른 외상이 없지만 어깨가 아프면 오십견의 경우가 많다, 모드의 인구의 2퍼센트로 나쁘지 않타날 만큼 흔한 질환이다. 주로 40~60세 사이에 많이 발생하며 이름이다 군자에 50대 환자가 가장 많아요. 그러나 꼭 50대 환자만 아니라 현대 생활 습관 변화로 20~30대도 많이 드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


    오십견은 원인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지만 특별한 원인이 없는 특발성 동결견과 다른 원인에 의해 생기는 2차성 동결견으로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특발성 동결견은 특별한 원인이 없고 견관절 내 연부조직이 점진적으로 구축되어 통증이 생성되고 관절체육에 제한이 생기는 질환이며, 2차성 동결견은 외적 요인에 의해 2차적으로 생성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차성 동결견은 다시 내인성, 외인성, 그리고 전신성에서 자신이 있습니다. 내인성은 어깨 내의 염증이 자신의 외상과 같은 내부 요인에 의한 것이며, 외인성과 전신성은 어깨 외부의 원인에 의해 생성되는 것입니다. 어깨와 관련된 부위의 질환뿐만 아니라 외인성은 심장질환, 호흡기질환, 경추질환 등이 원인이며 전신성은 당뇨병, 갑상선기능 항진증 등을 원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외인성, 전신성 동결견의 원인 질환은 아직 연구 중인 단계에서 명확하게 밝혀진 상태는 아닙니다.


    오십견이 생성되면 먼저 어깨 위로 팔을 들어올릴 때 통증이 발생하여 만세 동작이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옷을 갈아입을 때 머리를 감기도 어려워요.주로 1석에 통증이 심하고, 통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고 몸을 치기 편하다 슴니다. 오십견은 모든 방향으로 능동, 수동적인 운동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관절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진단을 시킵시다. 어깨 주변 전반에 통증이 생성되기 때문에 특정 부위를 특정하기 어렵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


    대등한 질병으로 어깨 통증이 생기는 회전근개도 있습니다. 50대 전후의 어깨 통증을 무조건 50어깨와 보기 어렵습니다. 회전 근개 질환과 오십견을 구분하는 것은 통증 부위와 운동 방향 제한의 차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위 설명처럼 오십견은 모든 방향에서의 운동이 제한되어 특정 통증 부위를 지정하기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만, 회전근개질환은 팔을 옆으로 올릴 때 어깨 바깥쪽에서 많은 통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방향과 통증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


    오십견은 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염증이 사라지고 통증이 점점 줄어 듭니다만.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기간이 1년 반에서 3년까지 너무 길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았습니다. 오십견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어깨 관절의 체육 범위가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생할에 불편이 따릅니다.


    기본적으로는 어깨 관절막에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염증을 진정시키고 어깨 관절막을 부드럽게 하는 방향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이 본인의 주사를 처방하고 스트레칭과 물리치료를 통해 어깨 관절을 굳히고 스포츠 범위를 거의 매일 부여하는 치료를 합니다. 특별한 수술적 요법은 사용하지 않고 이러한 보전적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완치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잘 섭취함으로써 오십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된 음식이 좋아요. 비타민K는 칼슘이 몸에서 빠지면 바로 맵고 고밀도를 높여주어 오십견에도 좋습니다. 양배추, 시금치, 브로콜리, 케 1, 상추 등에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이 많은 작은 음식도 좋습니다. 오십견은 말 그대로 노년층으로 갈수록 많이 생성되는 질환으로 노화를 막는 항산화물질은 매우 유용합니다. 토마토, 말 언제나 그랬듯이 블루베리, 파프리카 등을 좋아합니다. 이 밖에도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해조류나 멸치, 등푸른 생선 등도 오십견에 좋은 작은 요리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