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NSS 시뮬레이터와 연동한 SCALEXIO HIL 시스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7:01

    GNSS 시뮬레이터와 연동된 SCALEXIO HIL 시스템 GNSS 시뮬레이터와 연동된 HIL 시스템이 왜 필요한가?최근 자율주행 자동차의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센서, 인지기술, 통신기술 등이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이 중 차량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정밀 측위 기술도 핵심 기술 중 하본인입니다.정밀 측위 기술은 차선의 수준(30cm)의 위치 정밀도 확보를 목표로 한다. 현재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의 최대 오차는 하나 0m이상이지만, 이 오차를 보정하려면 차량 센서 융합 기반의 GNSS정지 궤도 위성 서비스, V2X(Vehicle to everything), 고 정밀 디지털 지도 지도 등 다양한 기술이 도입돼야 한다.GNSS 시뮬레이터는 실제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성궤도 오차(ephemeriserror), 위성까지의 지연 오차(ionospheric/tropospheric), 다중경로 오차(multi-path)와 같은 악조건을 반영할 수 있다. 그 때문에, GNSS 시뮬레이터를 이용하면, 조금 더 실물과 거의 같은 정도의 환경에서 여러가지 테스트가 가능하다.SCALEXIO HIL 시스템은 GNSS 시뮬레이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뮬레이터와 연동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V2X검증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고 본인 아가 스티어링과 브레이크 및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관련의 다른 ECU와의 협조적인 통합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다.간단한 GNSS 시뮬레이터 인터페이스 Spirent사(SPIRENT Communication)는 통신 시험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 기업입니다. dSPACE사는 Spirent사와 기술적으로 협력하여 SCALEXIOHIL 시스템과 GNSS 시뮬레이터 간의 인터페이스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Ethernet 통신 모듈을 개발하였다. [그림 1]과 함께 이미 개발된 모듈을 이용하면 SCALEXIO HIL시스템에 있는 차량 모델(Automotive Simulation Model)정보를 쉽게 GNSS시뮬레이터에 송신할 수 있어 거꾸로 GNSS시뮬레이터의 정보를 수신할 수도 있다. 또[그림 2]와 함께 Spirent사의 SimGen FDX Converter와 Vector사의 CANoe를 이용한다면 CAN인터페이스를 쉽게 구성하고 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다.


    >



    >


    >


    [그림 2]GNSS시뮬레이터와 SCALEXIO HIL의 CAN인터페이스 ​ GNSS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Application검증 ​ GNSS시뮬레이터와 연동하고 SCALEXIO HIL시스템을 구성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내비게이션을 검증할 수 있다. 이리하여[그림 3]과 함께 V2X장치를 추가적으로 구성할 경우 더 다양한 Application에 대한 검증이 가능하다. [그림 4]에서는 Channel Emulator(V2X Emulator)이 추가됨을 보이지만 이를 이용하면 실제 V2X통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플러 효과로 멀티 패스를 모사할 수 있다. 도 했다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 SCC(Smart Cruise Control), FR-CMR(Front Camera)등 다양한 ECUs와 연동한 통합 검증 환경을 구축하면 1의 ECU검증 테스트에서 발생하지 않는 치명적인 문 지에죠무을 검출할 수 있다.


    >



    >


    ​, 한컴 MDS SDS사업부 SDS한 팀 E.dspace@hancommds.com T.03일-627-3일인 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