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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 ENM 어린아이콘즈 1기|"검블유(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자꾸만 검색해보고 싶은 이유!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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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나 그랬듯이 나를 리뷰하는 드라마는 요즘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일명 감블유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 >다!


    감불유는 tvN에서 새로 개봉한 수목드라마 입니다.최고 시청률이 4.0%를 기록했습니다.그렇다면 과연 이 드라마의 어떤 요소가 시청자 리모컨을 얼음으로 만들었을까요?​​


    나는 이렇게 크게 3개에 고무 부루 유의 성공 이유를 들어 보고 움니다.시청자 입장에서 제가 '감불유가 흥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볼까요? 이 포스팅은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나의 주관적 의견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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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의 픽션 트렌드는 권선징악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선과 악의 분명한 분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신데렐라와 계모처럼 악역과 착한 주인공 간의 대립 구도보다는 얼마나 괜찮은 매력적인 인물을 내세우느냐가 각본의 흥행을 판정하면 작은 의견입니다. ​, 악역 1도 자꾸 마 썰매 타기가 사용되고 응원하고 싶은 인물이 없고 나쁘지 않아요?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가 얼마나 나쁘지 않게 공감하고 울고 웃을 수 있는가. 이것이 시청자를 사로잡는 요소이며, 이야기를 더 공고히 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악역이 이유 없이 악역이라면 왜 그 인물은 주인공을 그토록 싫어하는지, 주인공과 악역은 도대체 왜 그렇게 대립관계에 놓여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매력적인 빌런의 예로는 전 세계 어콘마블 스튜디오의 로키가 있지요.주인공 토르에 맞서 악의 세력을 몰아세우지만, 그를 빌런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실제로 로키를 응원하는 팬들도 굉장히 많았고! 그 이유는 로키가 가진 이야기 때문일 것입니다. 입양되어 톨과 의붓형제가 됐지만, 나쁘지 않게 아버지의 신임과 사랑을 독차지하는 톨에 대한 질투가 그를 빌런으로 만들었지만, 분별없이 애정을 갈구하는 그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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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식 포스터에서 보듯 고무불유은 '베타,','챠효은','송카교은'3명의 여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워서 이야기를 풀어 가고 있어요. 이들은 또 각자 자기만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서로 얽혀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이처럼 '포털 사이트'라는 식상하지 않은 소재와 그 세계에서 살아가는 세 캐리어 우먼들이 오늘날의 20-30대 여성들의 공감을 살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 그 3명의 인물이 매우 입체적이고 구체적인 설정을 가지고 있어 탄탄한 스토리도 만들 수 있으시겠죠, 이는 결국 암 부루 유만의 독보적인 스토리와 캐릭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지.눈에 띄는 악역이 없다는 점도 이 드라마가 좀 더 현실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생도 그렇겠죠? 내가 욕하고 있는 그 사람에게도 어쩌면 그 사람만의 사정이 있을 테고, 내가 그 사람의 입장이 되면 욕을 먹을 만한 사람은 되려고 나일 수도 있는, 어린애다운 귀추의 현실에도 수없이 있으니까요. 차현의 입장에서 타미가 괜히 얄미운 대상이 되는 건 당연한 추세이고, 성공이 곧 자신을 위한 가경에게 타미의 팩트 폭력이 몸에 배일 수밖에 없겠지만 그녀의 속내를 알면 가경이 왜 그렇게 유니콘의 성공에 매달려야 했는지 고개를 끄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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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주연뿐 아니라 조연들의 감동적인 어시스트도 드라마의 품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건 내용적으로 #장면스틸러! 저는 개인적으로 브라이언 역이에요.너무 좋았어요. 고립된 타미를 바로 영입함으로써 열정과 패기가 넘치지만 과연 제대로 출발했는지가 끊이지 않습니다.울고 자신있게 채찍질하는 타미에게 한마디 툭툭 내뱉는 그 줄거리는 없지만 진지한, 마치적 데레의 정석같은 브라이언의 대사들이 정 내용 나쁘지 않아요!저도 항상 자기성찰에 사로잡히는 성격이라서... 내가자신을내버릴수없는성격. 브라이언 같은 사장님 어디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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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번은 1번과도 일맥상통하는 및 소견하는데요. 본래 문학에서 입체적 인물과는 정반대의 말로, 예를 들어 최근까지도 우리가 한국 드라마에서 질리도록 봐왔던 여주인공 신데렐라 이야기(여주인공이 왕자 같은 돈 많은 남자주인공을 만나서 반갑지 않은 온갖 시련에서 친구가 나쁘지 않은, 함께 평생을 러브하게 되는... 뭐 그런 이야기)가 되겠군요.<꽃보다 남자>의 '김지'가 나쁘지 않은 '상속자들'의 차은상 가령은 '귀신'의 지은탁 역이 전형적인 인물입니다. 이런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은 좋지 않은 소가족 상황에서 태어났지만(지은탁이 늘 그랬던 것처럼 말한 #조실 부모였지만 #사고무탁으로) 늘 그랬던 것처럼 씩씩하고 밝게 살아가 부자 남자의 눈에 들어가 해피엔딩! 를 맞이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성공에는 남자 주인공의 개입이 절대적으로 필수였습니다.​ 그런데 고무불유은 3명의 여자 주인공이 이야기의 한가운데를 잡되 다만 챠크하고 아니며 명랑하지도 않고, 표준 구김살 없는 여주인공의 필수 요소처럼 여겨졌던 백치 미 나쁘지 않고 뻔뻔스러움도 없습니다. 성공을 위해 남자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아요. 자신의 경력에 대한 욕망에 불타는, 뜸한 분노 조절 장애가 올 정도로 밀려오는 현실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완전히 그 문제를 해결해야 할 입장에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오늘날 젊은이들과 많이 비슷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또한 여성에게만 국한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스스로 더 나쁘지 않아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 매일을 고군분투하며 승리의 기쁨을 누렸지만 곧 좌절의 우울감에 빠진다, 사후에셍할으로 물들어 가는 보통 20-30대와 다름 없는 모습입니다.진취적이고 주도적인 여성들을 중앙인물로 제시한 것도 물론 훌륭하지만, 선과 악의 이분법을 버린 것처럼 남성과 여성에 대한 잘못된 이분법 또한 버리고 표면적이고 국소적인 주제가 아니라 요즘을 살아가는 우리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히 다소 이해하고 있는 이야기에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불유의 인물은 1회마다 대사를 입에 합니다. 이 대사들은 드라마의 몰입을 방해하는 듯한 시적 거만의 문어체적 표현도 아니고, 그렇다고 인물의 설정을 깨게 하거나 너무 튀기거나 하는 표현도 아닌 딱 중간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 어렵다는 중요한 미덕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당장 감블유가 드라마로 갖는 #픽션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픽션이란 상상에 의한 창작을 의의하는 스토리로, 대개 작가의 상상력으로 허구적인 인물과 사고의 창조를 이야기한다. 그런데 이때 창작의 배경에는 작가가 살아온 시대적 배경이 과인인간으로서 한번쯤은 경험해 볼 수 있는 정세가 반영됩니다. 픽션이라고해서완전히거짓말은아니라는겁니다. 픽션은현시이상의진짜성을갖췄을때 비로소허구로서의가치를갖추게됩니다. 즉, 얼마나 과도한 현실인지, 또는 얼마나 과도한 사실에 가까운지, 그 안에 얼마나 과도한 진품을 함축하고 있는지가 픽션의 가치를 판가름한다는 것입니다.감불유에 과인이 되는 장면, 혹은 인물은 현재를 사는 우리가 꿈꾸는 이상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에 대한 거짓 기사를 낸 송가경의 남편에게 굴복하지 않고 그의 차를 망가뜨리는 타미의 행동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현실에서는 하고 싶은 일을 꾹 참는 분이 더 많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복이라도 당하면 어떡하니? 2차 가해도 당하면 어떡하지? 외제차인데 부수면 물어줘야 할 돈이 얼마냐!" 타미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충분히 걱정해야 할 사고들. 그래도 타미는 한다! 왜냐고요? 드라마의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드라마를 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겁니다. 내가 실제로 할 수 없더라도 sound안에 간직하고 있는 이상향. 건블유의 주인공들은 깔끔하게 그것을 한다. 따라서 우리는 계속해서 이 주인공들을 응원하게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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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블유를 보면 작가가 어느 정도 관련 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철저히 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이것은 대히트를 친 tvN 드라마의 시조새 "미생"과도 유사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무자들이 어떤 점에서 불만을 느끼는지, 설령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그립니다. 또 사실 제가 유사한 상황에서 미처 말하지 못한 말을 대신 해주는 것 같은 속시원한 마음까지 보장해 드립니다. 이런 대사 덕분에 감불유가 그리는 젊은 화이트칼라들이 드라마에 더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인기 웹코믹 작가가 바로 신입사원 엘리의 옷차림을 보고 공공연하게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자 타미가 엘리의 가방과 자신의 명품가방을 교환하며 하는 이야기. 정말 이런 상사 어디 없냐고... 댁은 멋있잖아요 배타미... 능력있는 멋진 여자의 본모습을 보이는 타미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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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쁘고 키가 크고, 멋있고, 운동도 잘하고, 능력있는 여자친구가 못하는 것 중 하나.바로 분노 조절! 그런 차현이한테 들킨 바람난 옛 남자친구. 평소 야무진 그녀답게 바람이 불어도 시원하게 올려다보고! 폭력 전으로 상기시키는 무섭지만 재치있고 귀여운 대사까지! 우리 차현이의 양파 같은 매력을 보여줄 뻔했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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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하는 타미의 입장도, 그렇다고 해서 가경이 마냥 자신 있을 생각은 아니라는 것을 아는 시청자로서 애切했던 타미의 해고 선언. 그녀가 유니콘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기 때문에 스스로 유니콘을 썩어빠진 회사라고 이야기하며 돌아다녀야 했던 순간까지 정말 쉽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드라마란 어느새 주인공의 껍질 속에 제가 들어와 그 심리와 심리를 하려고 들면, 자신씩 곱씹어 생각하게 하는 드라마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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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미에 단단히 박힌 얇은 털의 건. 드라마를 볼 때 작은 희열을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전에 주인공이 했던 대사와 또 다른 상황의 대사가 연결되어 하인과의 접점을 쌓을 때! 모건과 원 인 잇을 했던 닷소리 타미가 다시 그를 만났을 때 모건이 표준 종이과자 그릇에는 서로 댁을 많이 알아버렸다며 만남을 계속하고 싶다고 어필하자 타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밤에 만난 동안에는 아침이 없다. 밤에만 그런다고.모건은 타미의 그 말을 기억하고 나를 굳이 원 와인 잇 상대로 단정짓지 말고 아침에도 보는 사이가 되자고 하는 겁니다. 이런 포기할 줄도 모르는, 소스윗한 남자. 박모든나의 마리 썰매 타기 중 2359번째 방의 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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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하남 박모건과 진짜 영자를 시작해도 될까 망설이는 모습의 배타미를 여실히 드러낸 대사. 강하고 자존심이 강한 그녀가 모건 앞에서 나쁘지는 않다를 줄거리면서 왜 나쁘지는 않다 모건과의 연자를 망설이는가 담백하지만 솔직하게 그녀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해 준 장면. 많은 30대가 공감한 듯한 대사라고 소견하시네요.이밖에도 결혼하자는 모건의 스토리에 태미가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다는 결혼관을 스토리로 나쁘지는 않다는 대사도 가슴에 와 닿았어요. 시청자들은 #대사 맛집 '감불유'를 보면서 알게 모르게 많은 위로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드라마는 그저 그래 결말이 가장 여운에 오래 남으므로 감불유는 다른 한국 드라마처럼 근성 부족으로 흐지부지 끝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면'사랑의 온도'도 영상이 나쁘지 않고 연출·감각적인 말에 정 이야기가 좋아했던 드라마지만 나중에 갈수록 남녀의 치정 극으로 변질될 것 같아 도중에 포기했어요.)음, 마지막 배까지 3화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런 이야기 전개라면 이런 걱정은 안 해도 되는 것 같지만! :)​​


    그러면, 오랫동안 제 감정을 파악했던 드라마, #검색어를_입력해주세요._WW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너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앞으로의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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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riter.0miniii2019.Copyright.0miniii all rights reserved.https://www.instagram.com/0min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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