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등장? 모바1로 자동차를 내 집앞까지?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9:02

    >


    좀 더 스마트하고 가벼운 자율주행차 등장 모바하나로 자동차를 자기 집 앞까지 오게 한다고?


    >


    마이너리티 리포트란 영화를 보면 2054년에는 자동차가 스스로 움직이고, 수직으로도 이동하는 모습을 보게 될까 봅니다. 자율주행차가 나오면 환호성을 지르는 사람이 많이 있을 겁니다. 술자리 다음 귀가를 걱정할 필요도 없고, 지루한 고속도로 안에서 잠시 수면을 취할 수도 있을 테니 내용입니다. 국내 연구진은 스마트폰을 통해 운전자 없는 자동차를 불러 타고 자율주행을 하는 데 처음으로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한 즉석은 모바일 1개로 부르히 칠로, 자동 주행도 가능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자율 주행 6단계를 조사하고 보자!


    >


    자율 주행 단계는 0단계에서 5단계까지 총 6단계로 나뉜다. 0단계는 '비자 동화 단계'에서 자율 주행 기술이 없어 사람이 차량을 조 썰매 타기부터 끝까지 운전해야 할 단계를 이이에키합니다. 1단계는 '운전자 지원'단계에서 운전자가 운전을 한 형국으로 핸들 조향, 속도 조절이 가능한 단계다. 2단계는 '부분 자동화 단계'에서 핸들 방향을 조종하거나 속도 조절 등 하나 이상의 자동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3단계는 '조건부 자동화 단계'에서 운전자가 특정의 정세에 개입합니다는 전제에 차량이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자율 주행을 하는 단계를 이이에키합니다. 4단계는 '고도의 자동화 단계'에서 1조 같은 완전 자율 주행 상태를 이이에키합니다. 시내주행이 가능하고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스스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마지막 5단계는 '완전 자동화 단계'에 시골길과 같은 도로 전세가 엉뚱한 곳에서도 자율 주행이 가능한 단계를 이이에키합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자율 주행 3~4단계에서 높은 단계에 해당합니다.


    ◆자율주행의 원리 - 인지, 판단, 제어기술


    >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는 크게 인지-판단-제어 3단계에서 나 누굴 수 있다. 앞서 인지 단계는 주변 형세와 정보를 파악하는 단계다. 사람이 보면 눈으로 보고 형세를 인식하는 단계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기술이지만 도로의 판세를 확실히 인지해야 적절한 판단과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차가 1m이내의 정확한 GPS정보와 이야기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라이더(LiDAR)도 필요하다. 라이라 하는 초음파 장비, 3D카메라, 레이더 장비 등 원격 레이저 시스템이 들어 있는 기기를 말한다. 두 번째 판단 단계에서는 인지 단계에서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어떻게 주행하는지를 판정한다. 현재 자동차 주변 환경과 형세를 파악하고 앞서 분석한 뒤 적합한 주행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 적절한 판단을 하기 위해 인지단계에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과 인지·판단 기술이 조화를 이룰 것. 마지막 제어단계에서는 판단대로 주행을 한다. 엔진 구동이나 주행 방향등을 이 단계에서 판정한다. 속도, 방향, 제동 등의 기술이 판단에 맞게 작동해야 한다. 자율주행차는 이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해 명령에 따라 주행하는 것이다.♦실제로 광화문 거리를 달린 자율주행차 -실연 성공!


    >


    이번 ETRI(국한전자통신연구원)에서는 저가 영상센서와 라입니다. 센서를 장착한 뒤 연구진이 개발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자율주행 시연에 성공했다. GPS의 오차 범위가 한 0cm이내에 세계적인 수준에서 이전에 비해서 아주 오전은 전력에서도 자율 주행 알고리즘을 기동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자율주행차는 센서를 통한 인지와 함께 자율주행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구현해야 해 수백 와트 이상의 전력이 필요했다. 그러나 이번 연구에서는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통합하는 소프트웨어를 최적화 업무 00와트 이하의 전력으로도 구동이 가능하다. 이번의 자율 주행 자동차에 장착한 물품은 카메라 센서 2개, 라이프니다 센서 일대, 판단제어 소프트웨어를 위한 소형 컴퓨터 일대, 일반 컴퓨터 일대가 사용되었다. 나중에 일반 열차에도 이 기술로 바로 물건을 장착하고 시연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


    또 스마트폰 음성인식 앱으로 자율주행차를 불러 빈차가 자율주행해 오도록 하는 사례도 아내의 소리라고 한다. 실제 지난해 11월에는 이 상태에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세종로 공원 1반 도로 580m구간을 성공적으로 자율 주행하고, 8월 국토 교통부로부터 임시 자율 주행 통과를 받았다. 자유로운 개인 이동 및 물류 수송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더 안전한 자율주행차 딥러닝 기술, 빅데이터화 필요


    >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최애 초단 자율주행시스템 연구그룹장은 "이번 시연 성공을 통한 자율주행 기술개발을 위한 높은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한 것이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은 차량이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이동 중 가치를 재생산하는 새로운 융합산업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연구팀은 '보고 배우는 소프트웨어 기술'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알고리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안정화, 최적화할 수 있는 예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 카메라, 라이더 센서 등을 통해 얻은 도로의 특징, 틈틈이 교통정보 등을 빅데이터화한 뒤 무이직률 주행 관련 연구를 하는 대학이나 대기업 등에 개방하는 방안이라고 밝혔다.그리고 그 후 운전을 못하는 어르신이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개발에 주력하는 방안이라고 했습니다. 이 때문에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대중교통 취약택지의 이동을 지원하는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자동차를 탈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