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S25 대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 자료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3:45

    GS25중소 기업의 핵심 역량 분석 및 GS25SWOT분석과 GS25마케팅 전략 제안 GS25중소 기업 분석과 마케팅 전략 CONTENT하나. 편의점 산업과 GS25분석 2. 편의점 산업의 지속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편의점 시장 분석 3.GS25자기 분석과 핵심 역량 분석 4.GS25SWOT분석 5.GS25마케팅 전략 제안:상사 수 확충과 도시락 특화를 통한 도약 참고 문헌 편의점 산업은 식료품, 생필품 등을 취급하는 판매(소매)유통업인 동시에 24시간 운영, 생활 서비스 등 부가적인 특성을 지닌 산업이었다. 국내 편의점 산업의 대표적 업체는 CU(BGF리 사태 하나)GS25(GS리 사태 하나), 세븐 한 레븐(코리아 세븐)등이 있다. 본고에서는 GS25를 분석 대상 중소 기업으로 선정하고, GS25안팎 환경 분석을 실시한 뒤 이를 토대로 전략을 도출하려는 것입니다. 외부 환경분석 결과 편의점 산업은 산업 내 경쟁이 심하지 않아 잠재적 신규 진입자와 대체재 위협이 아침이고 제공자와 소비자의 협상력도 아침임을 자신했다. 그래서 편의점 산업은 여전히 수익창출이 가능한 매력적인 산업으로 볼 수 있다. 내부 환경 분석 결과 GS25는 조직 인프라의 하부 구조, 인적 자원 관리, 서비스, 상품 개발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런 분석을 바탕으로 본 조는 다른 사업 단체가 운영하는 가맹점을 다시 계약 단계에서 GS25로 전환시키는 방법과 하나인 삶의 사리가 집중하고 있는 곳에 '도시락 특화'편의점을 확충하는 방법을 GS25의 새로운 성장 전략으로 제시하는 것입니다.편의점 산업과 GS25분석 통계청 보통 산업 분류에 따르면 편의점 산업이란 단 하나 경영 주체가 균등한 시설을 갖춘 매장에서 종합 상품 체인의 제공 업체와 전기 계약을 체결하고 편의점 운영에 필요한 식료품 및 담배를 중심의 각종 상품을 계속적으로 제공 받아 24시간 판매(소매) 할 산업 활동은 단 한가지 경영 주체가 균등한 시설(하나 65㎡미만)을 갖추고 체인화 편의점 이외의 방식으로, 음식료품을 중심으로 각종 생활 잡화 등을 함께 소매하는 산업 활동을 말이에요. 20하나 2년 기준, 산업의 매출은 약 하나 2조 원에 이르고 산업 참여자는 CU, GS25, 세븐 한 레븐, 시스페이스 등 주요 체인점 형태의 편의점과 개인 사업자 및 중소형 체인 본부가 운영하는 소규모 편의점에서 구성되어 있다.편의점 산업은 최근 5년간 평균 성장률 한 7퍼.센트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는 대형 마트, 백화점, 슈퍼 마켓 등 다른 오프라인 유통 업체의 형제 간의 평균 성장률 5퍼.세인트보다도 훨씬 높은 수치였다. 일본의 편의점 산업이 다른 유통 업체에 비해서 놀라운 성장을 거둔 이유는 3개 있다. 우선 편의점은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갖고 있어 창업자 영업을 시작하기에 적합하다. 다른 유통업에 비해 나중에는 확대되기 시작해 성장여지가 많고 생필품이 자신의 식품을 취급하고 있어 경기변동에 비교적 둔감하고 안정적인 수요층이 확보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국내 인구구조와 소비형태의 변화를 들 수 있다. 하나인 예는 두 사람에서 열린 소규모 생활 사리 비중이 모두 살사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거의 매 일본어 자기 신고 있다. 그들은 편리함과 실리를 중시하는 소비 풍조를 가졌고, 그래서 물적 증가에 위치한 매장에서 필요한 것을 바로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다.소규모 살림살이의 증가는 높은 지리적 접근성과 소단위 판매 같은 편의점 산업의 특성과 연결돼 산업 발전을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기타 유통업체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편의점만의 서비스를 들 수 있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되고 심야 시간에 활동하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데힝 민국의 편의점 협회 자료에 따르면 20의 하나 연 기준 편의점 매출의 하나 7.2다.세인트가 심야 시간(0~6시)에 발생하고 있다. 역시, 공공요금의 수납, ATM의 비치, 택배의 수취나 발송등의 생활 밀착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다른 유통 업자에 비해 독자적인 서비스 에어리어를 구축하고 있다.일본의 편의점 산업이 지닌 치는 위험 요소도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우선 편의점 산업이 현재 사실상 포화상태에 이르렀음을 지적할 수 있다. 편의점 1개당 인구 수가 점차 감소하며 선행 칠로의 편의점 산업이 성숙기에 들게 하나 본 미국 수준에 이르고 더 이상 넘어서수의 확충을 통하진 양적 성장이 어렵다고 본다. 역시 체인형 편의점의 경우 본사와 가맹점주 간 충돌이 점차 자기 타자 신고가 나오고 있다. 이는 편의점 시장 내에서 개별 편의점 매출이 하락 정체되고 있는 현실에 대해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갈등이 점차 깊어지고 있기 때문이었다. 특히 이 갈등은 이른바 갑을문재로 사회적 관심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 7월 통과된 한 가맹 사업 법의 하나부 개정 법률안`에 의해서 이후에 적용되는 제도적 제약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카미 리츠로 영업을 영토 내의 추가 상회의 설치가 금지되고 가맹점주의 의지에 반하는 24시간 강제 영업이 금지됨으로써 편의점 산업은 그 다른 유통 업체에 비해서 가지는 강점인 상사의 높은 접속과 24시간 운영이 제한을 받을 수 있다.아래 표를 통해서 볼 수 있도록 편의점 산업의 대표적인 참여자로서는 CU, GS25, 세븐 한 레븐, 미니 스톱 등이 있으며, 20하나 2년 기준 CU가 총 2조 8572억, GS25이 2조 973하나 옥, 세븐 하나 레분이 하나조 9003억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사실상 3강 하나하나 약 구도로 형성되고 있다. 상사의 수는 CU가 총 매출액과 상후에당의 매출액은 GS25이 시장에서 top-tier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CU는 하나의 대표적인 편의점 패밀리 마트와 계약을 해지한 뒤 새로 상호 전환하는 세븐 하나 레분은 바이 더 웨이를 흡수하고 3강의의 한축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주요 사업자 모회사 상회 스쵸은의 매출액 넘기인당 매출액 비고 CUBGF리 사태 하나 79382조 8572억 3억 6000만구 패밀리 마트 GS25GS리 사태 하나 7개 382조 973하나 옥 4억 하나 600만세 분 하나레붕코리아세붕 72022조 4477억 3억 4000만 바이 더 웨이 인수 GS25의 지배 회사인 GS리 사태 하 나운 2005년(주)LG유통으로(주)GS리 사태, 하나로 상호를 변경하고 등장했고, 편의점, GS25중소 기업의 핵심 역량 분석 및 GS25SWOT분석과 GS25마케팅 전략 보고서 자료의 자료 문서(Down).zip


    >


    >



    댓글

Designed by Tistory.